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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 대명동 봉덕동 초등학생 수학과외 기초부터 정확하게
    공부/대구 2024. 8. 22.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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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등학교 수학의 중요성

    초등학교에서의 수학 교육은 학생들의 미래 학업 성과와 인생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학생들은 기본적인 수학 개념과 기술을 습득하며, 이러한 지식과 능력은 향후 고등 교육, 진로 선택, 실생활 문제 해결 등에 필수적입니다.

    기초 확립: 초등학교 수학은 사칙연산, 분수, 소수, 도형 등의 기본 개념을 다룹니다. 이러한 기초적인 개념을 탄탄하게 익히는 것은 이후의 수학 학습에 매우 중요합니다. 기초가 제대로 확립되지 않으면 중고등학교에서 더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고 응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논리적 사고력 향상: 수학은 논리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과목입니다. 초등학교 수학을 통해 학생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게 됩니다. 이러한 사고력은 다른 학문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되며,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문제 해결 능력 강화: 초등학교 수학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자신감 증진: 수학을 잘 하는 것은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초등학교에서 수학을 재미있게 배우고 좋은 성적을 받으면, 학생들은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을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습니다. 

    미래 대비: 현대 사회에서는 수학적 지식과 기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등학교에서 수학을 잘 배워두면, 미래에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초등학교 수학 수업 교육과정

    초등학교 수학 수업은 기초적인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습득하고, 이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과정을 따릅니다.

    1학년 - 덧셈과 뺄셈의 개념을 배우고, 이를 활용하여 간단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도형의 모양과 크기를 비교하고, 분류하는 활동을 통해 공간 감각을 기릅니다.

    2학년 - 덧셈과 뺄셈의 응용을 배우며 곱셈의 개념을 처음 접하게 됩니다. 단위를 이용하여 길이, 무게, 들이 등을 측정하고, 시간과 달력을 읽는 법을 배웁니다.

    3학년 - 나눗셈의 개념을 익히고 본격적으로 곱셈 구구를 외우며 두자리수 이상의 덧셈과 뺄셈을 하게 됩니다. 평면도형의 개념과 성질을 이해하고, 삼각형, 사각형, 원 등의 모양을 구분하고 그릴 수 있습니다.

    4학년 - 세자리수 이상의 곱셈과 나눗셈을 하며 혼합계산의 개념을 익힙니다. 각도와 삼각형, 사각형의 내각의 합 등을 배우며 수직과 평행, 다각형의 개념을 알게 됩니다.

    5학년 - 약수와 배수, 공약수와 공배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등의 개념을 익히며 분수의 사칙연산을 시작합니다. 또한 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성질을 파악하고 합동과 대칭의 개념을 다룹니다.

    6학년 - 분수와 소수의 나눗셈을 하고 각기둥과 각뿔의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는 등 입체도형의 개념을 확장 시킵니다. 비례식과 연비, 비율그래프 등 중학교 수학과 연계되는 개념들을 미리 배우게 됩니다. 

    이렇듯 초등학교 수학은 학년별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따르며 학생들은 단계적으로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나갑니다.

     

    초등학교 어려운 단원들

    초등학교 수학은 학생들이 처음으로 수학을 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어려운 단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어려운 단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수와 소수 : 초등학교 3학년 때 처음으로 분수와 소수를 배우게 됩니다. 이 단원은 학생들이 처음으로 대수학을 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 단위 변환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지만 추상적인 개념이라 아이들이 어려워 할 수 있습니다.

    비례와 비율 : 초등학교 4학년 때 처음으로 비례와 비율을 배우게 됩니다. 이 단원은 학생들이 처음으로 방정식을 접하게 되는 시기이며 비와 비율의 개념을 혼동하기 쉬워 어려워 할 수 있습니다. 

    방정식과 부등식 :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으로 방정식과 부등식을 배우게 됩니다. 이 단원은 논리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며 문장제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어려운 단원들을 대구 대명동 봉덕동 초등학생 수학 과외를 통해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면서,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행수업은 예습이 아닙니다.

    간혹 선행수업을 예습과 동일시 하는 학부모님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두 가지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예습은 다음날 배울 내용을 미리 읽어보거나, 간단하게 훑어보는 정도로 개념만 파악하는 것이라면, 선행수업은 한 학기 또는 일 년 이상의 과정을 미리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배운다는 측면에서는 유사할지 모르나 목적과 방식에는 분명한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구분되어야 합니다.

    특히나 초등학교 시기에는 무리한 선행보다는 현행과정을 꼼꼼히 다져가며 기본기와 개념을 확실히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과도한 선행은 오히려 학습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고, 학교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대구 대명동 봉덕동 초등학생 수학과외에서는 단순한 진도빼기식 선행학습이 아닌, 아이의 수준과 성향을 고려하여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부와 수업은 다릅니다.

    수업은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과정이고, 공부는 학생 스스로가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연습하며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즉, 수업은 선생님의 주도하에 진행되는 수동적인 활동이고, 공부는 학생 본인이 주체가 되어 진행되는 능동적인 활동입니다. 그러므로 둘 다 중요하지만 성격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 해야합니다.

    또,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듣는다고 해도 그것이 바로 공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수업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소화하려면 반드시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 수업은 공부를 위한 재료를 제공하는 것이고, 실제로 그 재료를 활용하여 요리하는 것은 학생 본인의 몫 입니다.

    따라서, 대구 대명동 봉덕동 초등학생 수학과외에서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정리하고 복습하며, 문제를 푸는 과정을 통해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지도 하고 있습니다.

     

    대구 대명동 봉덕동 초등학생 수학과외 기초부터 정확하게

    초등학교 시기에 수학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는 것은 이후 중고등학교에서의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구 대명동 봉덕동 초등학생 수학과외에서는 기초부터 정확하게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수준별 맞춤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성향을 고려하여 교재와 진도를 결정하며, 반복학습과 예제 풀이를 통해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또, 매주 주간 테스트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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